[협회정보센터]

협회 및 물류관련뉴스

<2008/8/12일자 협회 뉴스 >

페이지 정보

작성자 koroma 댓글 0건 조회 76회 작성일 2024-09-12 13:28

본문

해외이사화물업계 영업질서 확립나서
"소속회원사 확인하고 업체 선정해야"

 

(사)한국해외이주화물협회(회장 차주영)가 해외이사업계의 영업질서 확립방안을 다각도로 수립하고 있어 주목된다.


한국해외이주화물협회는 올 하반기 사업계획으로 인천항만공사와 협조하여 인천항 배후부지를 협회차원에서 확보하여 회원사들의 물류창고를 공동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이주관련 '표준 소비자보호 약관'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심사 청구하여 해외이주시장에 대한 거래질서를 확립하고 유관단체 및 각국 이주협회와의 국제교류 사업에도 적극 참가할 방침이다.


아울러 협회의 사업영역을 해외공연·전시화물·예술품 등의 운송, 관급공사의 공동입찰 등 다방면으로 확대하고 협회의 내적인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원사를 설립키로 했으며 인천세관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회원사들이 평소 세관 이용 시에 불편하다고 느끼는 사항 등을 점차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최근 해외이주화물시장은 일단 계약부터 성립한 후에 나중에 사고가 발생해도 제대로 보상처리해주지 않는 무자격 업체들이 난립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이는 현재 온라인 시장에서만 활동하고 제대로 된 회사로서의 기본여건조차도 갖추지 않고 영업사원들이 터무니 없는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를 현혹시키기 때문이다.


협회는 "이러한 열악환 환경과 조건에서는 해외이사에 대한 숙련된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을 갖추고 일정한 회사규모와 고객에 대한 고품격 서비스를 자격기준으로 선발된 해외이주화물협회에 소속된 회원사인지 먼저 확인하고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안전하고 가장 정확한 절차"라고 말했다.


협회는 "협회 홈페이지(www.koroma.co.kr)를 방문하여 회원사리스트에서 2~3개 정도의 회원사를 방문해 견적을 의뢰하거나 전화 또는 출장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견실한 업체를 선정하는 확실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협회의 소속 회원사는 국내 유수의 해외이주화물운송업체들 중 엄격한 협회 가입조건과 국가에서 인정하는 각종 자격여건을 갖추고 있는 엄선된 업체들이다. 회원의 자격은 자본금 3억원 이상 법인등록업체, 복합운송주선업 등록업체, 자가 또는 임대료 198㎡ 이상의 창고와 운송장비를 소유한 업체, 1인 이상 수출입 무역전문 오퍼레이터를 고용하고 있는 업체이어야한다.


또한 협회 사무국에서는 소속된 회원사들의 질적인 향상을 유지하기 위해 회원사들의 자격유지조건 이행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소속회원사가 당 협회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소비자를 대상으로 허위 및 과장광고 등과 같이 불공정한 영업행위를 한 경우를 포함하여 각종문제가 제기되면 이를 접수한 협회에서는 즉각적으로 진상파악을 거친 다음에 필요시 '윤리위원회'를 구성, 해당사항을 심의하는 등 관련 회원사에 대한 제재를 엄격하게 가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를 위반한 회원사에 대하여는 윤리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자격정지' 등의 제재를 가하거나 협회에서 '제명'을 시킴으로써 협회의 위상과 품위를 지켜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해외이주화물협회(KOROMA= Korea Overseas Movers Association)는 해외이주화물운송 관련 업체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로 지난 2005년 3월 5월 일반법인으로 설립됐으며 지난해 9월 해양수산부(지금의 국토해양부)로부터 사단법인으로 허가를 받아 11월 14일 정식 출범식을 가졌다. 협회를 전 물류업계과 고객들인 하주에게 널리 알려 홍보하고 협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각종 홍보활동을 다방면으로 전개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회원사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을 강화시켜왔으며 해외물류업계 운영전반에 관한 매뉴얼의 표준화와 '해외이사 100문 100답'을 제작, 배포하는 등 서비스 질의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해외이주화물협회 회원사>


국내회원사(18개)=그랜드해운항공, 극동해운항공, 미래해운항공, 범양해운, 서울스카이해운, 선경해운, 씨에스월드와이드해운, 온누리그린해운, 유진항공해운, 조양해운, 지엘에스코리아, 진양해운, KNS서비스, 코리아글로벌로지스틱, 퓨멕스, 피닉스종합물류, 해륙종합물류, 현대해운


해외에이전트(7개)=FAR EASTERN SEA & AIR Co.,Ltd(중국북경),QINGDAO DAESUNG LOGISTICS CO.,LTD(중국 청도), KEYWORD EXPRESS INC(미국), SHINWALL INTERNATIONAL Co.Ltd(베트남), SINTOP INTERNATIONAL Pte Ltd(싱가포르), TRION SHIPPING Pte Ltd(싱가포르), UNI-WORLD TRANS Co., Ltd(홍콩)이다


한국해운신문 강미주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KOROMA(KORea Overseas Movers Assos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