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NCOUVER TORONTO    
포장후 선적 대기시간 3-5 DAY 3-5 DAY    
항해일수 13 DAY 18 DAY    
통관소요시간 7 DAY 7 DAY    
현지 운송시간 7-10 DAY 7-10 DAY    
총 예상 소요 기간(평균) 30-35 DAY 35-40 DAY    
* 상기표는 고객의 이해를 돕고자 평균적인 운송기간을 알려드린 것임, 상황에 따라 일정은 조금씩 변동될 수 있습니다.
 
1. 가 구

가구류는 한국제품이 품질도 좋고 가격도 캐나다 제품에 비해 저렴하니 탁송하실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침대, 소파, 식탁등의 가구류는 현지생활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품목이므로 한국에서 사용하시던 제품이나, 또는새로 구입하시어 보내시는편이 현지 구입보다 저렴하고 훨씬 번거로움을 덜수 있습니다.
붙박이장이 있다고는하나 수납공간이 부족하므로, 정착기간이나 가족수를 감안하여 서랍장을 방마다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붙박이장은 옷을 넣는 옷장 개념이라 우리 한국사람들이 덮는 이불을 넣기에는 폭이 적습니다. 식탁과 더불어 교자상도 2개정도 준비해 가신다면 용이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2. 식료품

막도착하셔서 현지음식 적응에 시간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가게나 시장에 대한 현지 정보가 어두운 만큼, 라면, 즉석국, 참치캔, 멸치, 오징어, 냉면, 국수, 마른미역, 건어물 등을 준비해 가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고추장, 된장, 간장, 깨소금, 액젓 등 한국전통 양념도 반입 가능하오니, 함께 가지고 가셔도 무방합니다. 고추가루나 건어물의 경우에는 완전건조되어 밀폐포장 상태의 것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3. 면제품

캐나다의 경우 면제품은 한국제품에 비해 가격과 품질면에서 떨어지니 충분히 준비해 가세요. 침구류, 속옷, 양말을 여유있게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자전거

캐나다에는 자동차문화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근거리는 운동삼아 자전거로 이동합니다. 특히 어린이 자전거의 경우 더욱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품질면에서도 한국산 자전거가 좋습니다.

5. 캠핑용품

캐나다의 경우 가족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가까운 공원이나 바다로 나들이 가실 기회가 많으니, 낚시용품이나 캠핑용품을 함께 탁송하시길 바랍니다.

6. 비상 상비약

기본적인 약품 두통약, 후시딘, 피부 연고제, 소화제, 종합감기약, 반창고, 파스, 마이신 등은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구입하시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7. 콘택트렌즈, 안경

캐나다에서 안경이나 콘텍트 렌즈를 맞추려면 가격도 비쌀뿐만 아니라 병원에서 시력검사를 받는등 병원비가 추가 발생하므로 시력이 나쁘신분들은 여분의 렌즈나 안경을 구입해 가시는 것이 경제적이며,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8. 책/문구류

자녀와 함께 이주하시는 경우에는 장르에 구분없이 책을 충분히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태어나 성장한 경우가 아니라 한국에서 성장한 자녀의 경우 자칫 영어공부에만 치중할수 있으나, 먼저 충분한 국어 어휘력과 문학의 올바른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외국어를 받아들이는 적응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현지적응에 도움이 되도록 영영, 영한, 한영사전, 전자수첩 등을 준비해 가신다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서의 경우 한국가격보다 약 2배정도 비싸니, 전공에 관련된 원서는 한국에서 구입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치북, 볼펜, 지우개, 포스트잍, 스프링노트, 샤프심, 건전지 등 문구류도 어느 정도 준비해 가시길 바랍니다.

9. 김치 냉장고

한국처럼 배추가 사시사철 나오는것이 아이므로 배추가 나오는 철에 넉넉히 담가 두셨다가 김치냉장고에 따로 보관해두시면 항상 시원하고 개운한 김치를 드실수 있습니다.

10. 변압기

한국산 전자제품은 220볼트, 캐나다는 110볼트이므로, 110볼트를 220볼트로 바꾸어 주는 변압기를 4~5개 정도 준비하시어 하나는 24시간동안 가동하는 냉장고 전용으로 사용하시고, 각 방마다 하나씩 두시면 아무런 문제없이 전자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겸용제품은 현지에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11. 의 류

한국과 달리 캐나다는 의류를 구입하는데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돈이 많은 사람이나 지위가 높은 사람도 청바지에 티셔츠와 같이 간편한 옷차림을 즐깁니다. 하지만 예의나 격식을 갖추어야 하는 자리에는 반드시 필요한 의상도 있으니 양복, 한복등도 함께 탁송하시면 유용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을 감안하여 스키복, 에어로빅복 ,죠깅복, 자전거 탈때 입는옷등은 현지에서 높은가격으로 구입하지 마시고 한국에서 준비하여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는 봄과 가을이 짧습니다. 옷을 준비하실 때에는 여름과 겨울옷 위주로 준비하십시요.